-
HALLYM UNIVERSITY
금융경영커뮤니케이션
전공의 목적
- 금융, 경영, 미디어의 통합적 이해를 통해 학생들에게 현대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역량을 함양.
전공의 학문적 의의
- 기업이나 조직에서의 전략적 의사결정, 커뮤니케이션능력, 미디어를 통한 효과적인 정보전달,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의 능력 향상.
교과목 구성의 기본 방향
- 폭넓은 핵심 이론과 실무 지식 : 금융, 경영, 미디어에 대한 기초 이론을 갖춘 뒤, 관련 실무 경험을 중심으로 교육
- 현장 적응력 강화 : 산업체와의 협력 프로젝트, 현장실습, 케이스 스터디 등을 통해 실제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강화
- 융합적인 교육 방법 채택 : 금융, 경영, 미디어 분야 간의 연계를 강화하고, 융합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교육 방법을 채택하여 학생들의 창의성을 유도
전공 실현 목표 및 계획
- 다양한 분야의 지식 습득 : 금융, 경영, 미디어 분야에서 기초부터 심화까지의 지식을 습득하고 통합하여, 종합적인전문가로 성장
- 실전 경험과 산업 현장 연계 : 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프로젝트 경험을 제공하고, 실무 역량을 키워 금융 및 미디어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
- 창의적인 문제 해결 :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발굴하고, 기존의 경제 및 미디어 모델에 대한 비판적 사고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
교과과정
연번 | 개설대학/스쿨 | 학과(전공) | 교과목번호 | 교과목명 | 학점 | 구분 |
---|---|---|---|---|---|---|
1 | 인문대학 | 러시아학과 | 105308 | 러시아외교론 | 3-3-0 | 전선 |
2 | 105411 | 러시아문학개론 | 3-3-0 | 전선 | ||
3 | 105217 | 러시아개황 | 3-3-0 | 전선 | ||
4 | 105430 | 의료관광러시아어 | 3-3-0 | 전선 | ||
5 | 105432 | 한러무역실무 | 3-3-0 | 전선 | ||
6 | 105433 | 비즈니스러시아어 | 3-3-0 | 전선 | ||
7 | 105436 | 러시아정치경제론 | 3-3-0 | 전선 | ||
8 | 105431 | 러시아어청해 | 3-3-0 | 전선 | ||
9 | 사회과학대학 | 광고홍보학과 | 209415 | 홍보개론 | 3-3-0 | 전선 |
10 | 209490 | 크리에이티브원론 | 3-3-0 | 전선 | ||
11 | 210000 | 아이디어발상법 | 3-3-0 | 전선 | ||
12 | 경영대학 | 경영학과 | 205303 | 마케팅원론 | 3-3-0 | 전선 |
13 | 205305 | 재무관리 | 3-3-0 | 전선 | ||
14 | 205423 | 국제마케팅 | 3-3-0 | 전선 | ||
15 | 금융재무학과 | 205290 | 경영분석(종합설계) | 3-3-0 | 전선 | |
16 | 206427 | 금융실무론 | 3-3-0 | 전선 | ||
17 | 206318 | 노후설계론 | 3-3-0 | 전선 | ||
18 | 206429 | 실전투자 | 3-3-0 | 전선 | ||
19 | 미디어스쿨 | 미디어스쿨 | 209902 | 커뮤니케이션개론 | 3-3-0 | 전선 |
20 | 209900 | 멀티미디어제작기초(포토샵) | 3-2-2 | 전선 | ||
21 | 언론방송융합미디어전공 | 209576 | 영상편집1:프리미어 | 3-2-2 | 전선 | |
총 학점 : 63학점 5개 전공(주전공 포함) : 주전공 38%(8과목) + 광고홍보학과 14%(3과목) + 금융재무학과 19%(4과목) + 경영학과 14%(3과목) + 미디어스쿨 14%(3과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