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증
학생증/신분증 실물카드
- 1발급 대상 :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재직중인 교직원
- 2재학생 및 재직중인 교직원은 학생지원팀(캠퍼스라이프센터 3층)에 방문하여 발급 가능
- 3신·편입생 학생증 발급은 공지사항에서 확인
모바일ID(모바일학생증/모바일신분증)
- 1발급 대상 : 실물 학생증/신분증 카드를 발급 받은 재학생 및 재직중인 교직원
- 2모바일(학생증/신분증)/모바일ID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QR 학생증/신분증’ 과 ‘NFC 학생증/신분증’
QR 학생증/신분증 (안드로이드, 아이폰) |
NFC 학생증/신분증 (안드로이드 OS 4.4이상, HCE 지원) |
---|---|
|
- |
- 3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Play Store 또는 App Store에서 ‘한림대학교 모바일 학생증’ 또는 ‘모바일 ID’ 로 검색 후 다운로드 및 설치
- 4발급 절차
- 1모바일 학생증/신분증 실행
- 2로그인
학생정보시스템(포털시스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분실 시 패스워드 찾기 이용)
- 3모바일 학생증/신분증 발급 요청
- 4본인 핸드폰 번호 인증 및 약관 동의
- 5인증 번호 입력 및 확인
- 6모바일 학생증/신분증 발급 완료
- 5주요기능
- 1도서관 이용-도서관 출입, 유인 대출 및 반납, 열람실 좌석배석시스템 이용 가능
문의 : 일송기념도서관(033-248-2811~2821)
- 2전자출결 시스템-모바일출석인증, 수업시간표 조회, 수강목록 조회, 공결신청 및 조회, 출결현황 조회, 출결내역 문의 조회 등 전자출결시스템 이용 가능
- 3기숙사 시스템-생활관 출입 가능
문의 : 학생생활관(033-248-3601,3602)
- 1도서관 이용-도서관 출입, 유인 대출 및 반납, 열람실 좌석배석시스템 이용 가능
- 6이용방법 및 유의사항
- 1신입생은 신청기간 내에 실물 학생증을 신청하지 않고 모바일ID만 발급 받아 사용 시, 4월 이후 모바일ID 사용 불가(실물 학생증 발급 필수)
- 2재학생 및 재직중인 교직원 : 학생증/신분증 실물카드 미발급시 모바일ID(QR) 발급 불가
- 3학생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핸드폰번호와 현재 본인 핸드폰번호가 동일해야 함.
- 7학번/사번 변경 및 핸드폰 기기 변경 시 모바일ID 발급 방법
- 1컴퓨터로 한림대학교 ‘스마트 모빌리티 캠퍼스 시스템’ 접속 → 이전 학번/사번으로 로그인 → 모바일 학생증 → My 모바일 ID → ‘기변신청’ 클릭
학생/통합정보시스템(포털시스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분실 시 패스워드 찾기 이용)
- 2핸드폰의 모바일ID 어플 삭제 및 재설치
- 3모바일ID 어플에서 현재 학번/사번으로 로그인 → 메뉴 → 모바일ID → ‘모바일ID발급(QR)’ 클릭
학생/통합정보시스템(포털시스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분실 시 패스워드 찾기 이용)
- 1컴퓨터로 한림대학교 ‘스마트 모빌리티 캠퍼스 시스템’ 접속 → 이전 학번/사번으로 로그인 → 모바일 학생증 → My 모바일 ID → ‘기변신청’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