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 하이브리드 러닝 수업 모델(HHL+)
프로그램명 | 개요 | 홈페이지 링크 |
---|---|---|
혼합형학습 (HA-BL) |
이론+실습 교육모델로써, 온라인 환경에서의 반복 학습과 오프라인 환경에서의 실습 중심의 수업유형 | 바로가기 |
플립러닝 (HA-FL) |
온·오프라인 학습공간을 활용하여 Pre-Class, In-Class, Post-Class의 단계별 수업 구성으로 교수-학습자간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하이브리드 플립러닝 수업유형 | 바로가기 |
적응형학습 (AL) |
인공지능(AI) 학습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학습자 수준에 맞는 문제 풀이를 통해 학습자 개개인의 학습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현재의 이해 및 지식수준을 측정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 스스로 학습을 주도하는 수업유형 | 바로가기 |
e+문제기반학습 (e+PBL) |
실제 생활의 맥락을 반영한 ‘문제 시나리오’를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은 개별 학습과 협동학습을 통해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안(Solution)’을 도출하며 교수·학습법. 온·오프라인 학습공간을 모두 활용하는 수업유형 | 바로가기 |
e+프로젝트기반학습 (e+PBL) |
실제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정을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은 협동, 집중적인 탐구, 지식과 기술의 학습 등을 통해 ‘최종 산출물(Product) 혹은 보고서’를 만들어가는 교수·학습법으로 온·오프라인 학습공간을 모두 활용하는 수업유형 | 바로가기 |
H-MetaVersity | 온‧오프라인 학습을 실재감 있는 환경 제공을 통해 교수자와 학습자 간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Hybrid MetaVerse 활용하는 수업유형 | 바로가기 |
지역사회 문제해결 PBL | 미래시대에 필요한 융‧복합 역량 함양 및 선진인재 양성을 위한 지역사회 연계 PBL 교과목 | 바로가기 |
교수지원 프로그램
프로그램명 | 개요 | 홈페이지 링크 |
---|---|---|
교수법 코칭 프로그램 | 신임교원과 경력교원을 1:1로 매칭하여 신임교원이 대학체제에 잘 적응하도록 돕고, 수업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교수력을 향상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 | 바로가기 |
수업컨설팅 | 교수자가 수업을 촬영한 후 수업촬영 영상을 보고 수업활동에 대하여 자가진단해 보거나, 전문가의 분석 또는 1:1 컨설팅을 통하여 수업의 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 | 바로가기 |
신임교원 워크숍 | 신규 임용된 신임교원이 학교문화 및 조직의 이해를 도모하고, 교수활동 수월성을 향상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 | 바로가기 |
마이크로 티칭 | 신임교원의 5분 압축 수업을 시연하고 이를 촬영하여 자가 진단할 수 있도록 하며, 동료 및 전문가의 피드백 제공 | 바로가기 |
HCCC 교수 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 | 우리 대학의 학생 중심교육 실현을 위한 한림(Hallym)창의(Creativity)·융합(Convergence)·상생(Collaboration) 핵심 가치 중심의 교수역량을 향상하도록 교수법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전문화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 바로가기 |
강의개선 교수력 강화 프로그램 | 교수자 맞춤형 콘텐츠 제작 및 제공을 통한 세분화 지원으로 교원의 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강의평가 하위교원의 지속적인 강의 개선 노력 도모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 바로가기 |
HHL+ Teaching Portfolio 공모전 | HHL+ 교과목의 혁신적 교육 수요의 발굴과 우수수업 사례를 확산 및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공모전 | 바로가기 |
Best Teacher Award | 학생 중심 교육을 통해 선진인재 양성을 실현하는 교육 우수교원 선발 프로그램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