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이념
- 한림대학은 1982년 건학 이래 '풍부한 인간성과 창조적 지성을 지닌 인재를 양성하고, 학술 및 문화의 진흥을 도모'함으로써 '개인의 성장, 사회의 발전, 국가의 번영, 인류의 행복에 기여함'을 실현하기 위해 매진해 왔습니다.
- 한림비전 2030은 한림의 교육 이념을 시대와 사회의 요구에 맞추어 혁신하고 계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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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이념
개인의 성장, 사회의 발전, 국가의 번영, 인류의 행복에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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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표
선진 인재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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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적
풍부한 인간성과 창조적 지성을 지닌 인재를 양성하고 학술 및 문화의 진흥을 도모
인재상
인류 보편의 가치를 실천하는 창의적 선진인재
- 인류를 위한 보편적 가치를 함양하고, 사회와 국가의 발전에 기여하며, 글로벌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선진인재
- 설립 이후 대학이 지향해 온 인재상과 교육의 이념을 21세기의 시대적 요구와 접맥하고, 창조적으로 계승함. '풍부한 인간성과 창조적 지성을 지닌 인재', '지성, 감성, 의지, 체력을 구비한 인재', '더불어 성장하는 창의인재' 등 한림 인재상의 창조적 계승
창의와 융합, 실용과 조화
- 융합적 인재 : 인류의 지속 가능성을 위협하는 문제들에 과감하게 도전하기 위해 지식의 경계를 넘어 거침없이 협력하는 창의적 인재
- 자기 주도적 인재 : 인성, 기초 소양교육을 바탕으로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개척하고, 자발적 학습을 통해 역량을 개발하는 인재
- 창의적 인재 : 개방적이고 주체적으로 새로운 과제에 도전하고 해결책을 찾아가는 인재
- 실용적 인재 : 인류와 사회가 직면한 문제들에 대한 합리적, 효과적, 효율적 해법을 구현하는 인재
- 조화로운 인재 : 남을 배려하는 정신으로 세상과 소통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인재
건학이념
풍부한 인간성과 창조적 지성을 지닌 인재를 양성하고 학술 및 문화의 진흥을 도모
인재상
선진인재
- 선진시민의
보편적 가치 - 글로벌 경쟁력
- 사회와 국가의
발전과 성숙에 기여
핵심역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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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융합적인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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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자기주도적 인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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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창의적 인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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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실용적 인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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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조화로운 인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