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 언어청각학부 정민현 학생, 제48회 청능사 시험 수석 합격
  • 작성자 : 커뮤니케이션팀
  • 조회수 : 7
  • 작성일 : 2025.08.12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한림대학교 언어청각학부 정민현 학생, 48회 청능사 시험 수석 합격
 


<사진: 한림대 언어청각학부 정민현 학생>
 
 한림대학교(최양희 총장) 언어청각학부 청각학 전공 4학년 정민현 학생이 48회 청능사(audiologist) 자격시험에서 수석 합격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청능사 시험은 지난 726() 건국대학교 동물생명과학관 3층에서 진행됐으며, 국내 8개 대학 및 대학원의 청각학 전공 학생 136명이 응시해 93명이 합격했다.

 ()청능사자격검정원이 주관하는 청능사 자격증 시험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청각관리 능력단위를 기반으로 하며, 청각학 전공 학부 3학년 이상 또는 대학원 3학기 이상을 수료한 학생에게만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정민현 학생은 교수님들의 세심한 지도와 저의 꾸준한 노력이 더해져 전문적인 지식을 갖출 수 있었고, 그 결과 수석으로 합격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이 자리에 만족하지 않고 계속해서 성장하는 청능사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림대학교 언어청각학부 학부장 진인기 교수는 청각학 전공은 2001년 국내 최초로 교육부 인가를 받아 학부 교육을 시작한 이래, 선진 인재 양성을 위해 꾸준히 힘써 왔다.”, “글로컬대학 사업 등 다양한 지원 아래 체계적인 교육과 취창업 등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85% 이상의 학생들이 이번 청능사 시험에 합격하고 수석 학생도 배출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교수진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림대학교 언어청각학부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청각언어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총 게시물 : 15

페이지 :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