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필수 과목
주전공, 복수전공, 부전공 모두 동일
광고홍보조사방법론 (= IAA조사방법론), 오디세이세미나3
오디세이세미나3는 주전공에서만 들으면 됨. (광홍주전공생->광홍, 복수전공생->주전공학과에서)

- 기초/교양 과목은 학번별로 상이
- 전체평균 2.0이상
IAA 디플로마 수여기준 (2020학년 8월 졸업생부터 적용)
표준 트랙 추천과목 |
전략커뮤니케이션 트랙 추천과목 |
콘텐츠마케팅 트랙 추천과목 |
|
---|---|---|---|
Ⅰ (기초) |
Advertising management 광고개론 홍보개론 마케팅이론 커뮤니케이션입문 크리에이티브원론 광고와사회 |
Advertising management 커뮤니케이션이론 설득커뮤니케이션 홍보개론 아이디어발상법 프리젠테이션실습 |
Advertising management 아이디어발상법 광고카피작성1 광고홍보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영상광고제작실습 광고홍보영상기초 광고미학 |
Ⅱ (심화) |
*조사방법론 Consumer Behavior 매체계획론 인터액티브미디어 광고촉진론 IMC캠페인 국제마케팅커뮤니케이션특강 광고홍보사례분석 전략적광고기획론 |
*조사방법론 Consumer Behavior 브랜드관리론 홍보특강 위기관리커뮤니케이션 소셜마케팅캠페인 IMC캠페인 PR콘텐츠작성실습 |
*조사방법론 인터액티브미디어 디지털광고와유튜브제작실습 크리에이티브원론 모바일콘텐츠와바이럴광고제작 광고카피작성2 PR콘텐츠작성실습 |
주의사항
- I수준(기초) 6과목, Ⅱ수준(심화) 5과목 => 총 11과목 이수시 IAA diploma 수여 (2020년 8월 졸업생부터 적용)
- 2010년 2월 졸업생부터 IAA 인증교육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광고홍보 주전공생/ 복수전공생 / 부전공생 및 마컴텍 복수전공생에게 졸업장 외 IAA diploma를 수여
- 마케팅커뮤니케이션테크놀로지(마컴텍) 전공과목도 3과목까지 광고홍보 전공과목으로 인정됨 (IAA도 Ⅱ수준으로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