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브랜드 구축 로드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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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과제
Station C 대표 브랜드 구축 및 입주 기업 유치 - 창업포럼
- 공감대 형성
- 네트워킹을 통한 협력 방안 마련 등
- 창업 선진사례 탐방
창업 자원 집중을 통한 종합지원 체계 구축 - 기획 연구
- 관내 창업지원 공간에 대한 활성화 방안 연구
- 특화된 창업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대학 중심 창업지원 자원 정련화 - 창업 교육과정 개편
- 지역문제 과제 해결 등의 결과물을 통한 창업 인력양성
- 지원 시설 구축
- 시제품 및 성능/효능 평가실 등 구축
- 창업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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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증 사업(Test Bed)
창업공간 리브랜딩 및 종합 지원체계 실증
- 대학한림대학교 창업보육센터
- 대학한림오픈스테이션
- 춘천시근화동396 청년창업공간
- 실증성과의 피드백을 통한 성공적 브랜드 창출 기여
- 지역 창업지원자원의 유기적 연계를 통한 단계별 성장 및 스케일업지원 방안 모색
창업 브랜드 구축을 위한 심층연구 수행 및 시범 사업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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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층 연구
- 춘천시 창업생태계 현황 분석:
- 창업기업에 대한 정량조사, 주요 산업단지/창업단지 입주기업에 대한 심층인터뷰, 춘천시 산재 창업지원 프로그램 분석 및 연계방안 도출
- 국내외 성공 창업브랜드 사례 분석:
- 프랑스 La French Tech, 베를린 창업 생태계, 덴마크 창업지원 사례 (Startup Denmark), 웁살라 사이언스 파크, 서울 Startup Alliance, 부산 B 스타트업스테이션, 관악 S 밸리, 양재 AI 허브 등
- 춘천시 창업생태계 현황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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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성과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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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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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포럼
- 유명 창업브랜드 구축에 성공한 기관/인사 초청, 브랜딩 성공사례 공유
- 통합 브랜드 구축에 대한 공감대 형성
- 춘천시 특화 브랜딩 아이디어 브레인스토밍
- 실증사업 성과 공유 및 피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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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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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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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증 사업
- 대학 보유 창업공간 (창업보육센터, 오픈스테이션) 입주기업에 대한 종합지원체계 구축 및 지역 창업지원기관 연계 프로그램 운영
- 춘천시 주요 창업단지에 대한 브랜딩: 근화동 396 등 창업단지 현황 및 입주기업 수요분석을 기반으로 한 대표 브랜드 이미지 획득 방안 모색
- 공공/민간 역량을 연계한 종합 지원 체계 방안 마련 및 거버넌스 체계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