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면물리학 연구실에서는 다양한 고체표면 중에서도 MgO의 표면을 연구하고 있으며 특히 오염(H, C)에 따른 표면의 전자상태 변화를 컴퓨터를 이용하여 전산모사하고 있습니다. 게임물리학 연구실에서는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에 적용 되는 물리학을 다루고 있습니다. 레이싱 게임뿐만 아니라 슈팅 게임 그리고 골프와 같은 스포츠 게임에서 물리학은 이제 게임의 성패를 좌우하는 결정적인 요소가 되었고 그 비중은 점점 더 커질 것입니다. 물리학이 관여하는 디지털 콘텐츠에는 컴퓨터 게임뿐만 아니라 3차원 애니메이션과 영화의 특수효과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게임물리학 대신에 물리기반 모델링(Physically Based Modeling)이나 물리기반 애니메이션(Physics‐Based Animation)이라는 용어를 쓰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실시간으로 장면을 출력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게임물리학 보다는 좀 더 복잡하고 정교한 물리 시뮬레이션을 요구합니다.
수소가 흡착된 MgO 표면의 페르미 준위 근처에 있는 전자의 에너지 상태
MgO 표면의 탄소와 수소의 흡착 시뮬레이션
게임물리학: 알까기 게임
물리기반 애니메이션: 분수 시뮬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