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횡성숲체원-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숲의 치유기능을 활용한 의료진단 연계 시스템 협력
  • 등록일 : 2022.11.07
  • 조회수 : 49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23일 홍성현 국립횡성숲체원장과 이재준 한림대학교 춘천 성심병원장이 숲의 치유기능을 활용한 의료진단 연계 시스템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열린뉴스통신


(원주=열린뉴스통신) 박준태 기자 = 국립횡성숲체원(원장 홍성현)이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과 업무협약을 지난 2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홍성현 국립횡성숲체원장과 이재준 한림대학교 춘천 성심병원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등 총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병원과 최초로 이루어진 업무협약이다.

이를 토대로 의학적 치료와 산림치유를 연계하여 환자의 치료효과 증진을 위해 상호협력 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환자의 심신치유를 위한 치유프로그램 운영, 스마트 산림 헬스케어 임상효과 검증 및 빅데이터 구축, 산림치유 서비스 고도화에 관한 사항 등이 있다.

국립횡성숲체원 홍성현 원장은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과 이번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숲의 치유기능과 의학적 치료가 힘을 모아 환자의 치료효과를 증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링크 : 국립횡성숲체원-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숲의 치유기능을 활용한 의료진단 연계 시스템 협력 < 강원 < 전국 < 기사본문 - 열린뉴스통신 (onews.tv) 


박준태 기자 oyoshiki@hanmail.net

출처 : 열린뉴스통신(https://www.onew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