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MICE산업을 이끌 차세대 인재 양성 목표 본격 추진
한림대-코엑스 MICE기획경영 MOU 체결식.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는 11월 11일 한림대학교 국제회의관에서 열린 ‘We Are Chance Producers Forum(이하 WACP 포럼)’에서 코엑스(대표 이동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림대와 코엑스의 MICE산업 인재 양성 및 상호 교류를 위해 추진됐다. 협약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많은 전시회와 국제회의 개최가 이루어지는 코엑스와 한림대 MICE기획경영전공이 만나 MICE 분야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기술·인력 등의 상호 협력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협약에서 양 기관은 인력양성을 위해 상호 간의 정보교류를 비롯하여 산학연계 교육과정을 개발해 운영할 것을 합의했다. 더불어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인턴십 기회 제공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한림대-코엑스 MOU 체결식에서 축사 중인 최양희 한림대 총장.
최양희 한림대 총장은 “성장하는 MICE산업의 부족한 인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산업 초창기부터 MICE산업을 연구해 온 한림의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신규로 MICE기획경영전공을 학부에 개설했다”고 강조했다.
이동기 코엑스 대표는 기조 강연을 통해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의 MICE산업에 대한 열정 가득한 인재가 결국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고,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의 핵심 자원이 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향후 코엑스의 다양한 행사에 학생들의 참여를 지원할 계획이다.
기사 출처: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leejh@unn.net